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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정보

아반떼xd 폐차 가격 조금만 신경쓰면 더 가능합니다

폐기하는 차량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기 위해서는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폐차는 일반 사람들이 흔하게 경험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보니 기본적인 정보 없이 진행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이러다 보면 보상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말소되거나 또는 무허가 처리장에 차량이 유입되어 골머리 아픈 상황에 노출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반떼xd 폐차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와 관련된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 알려 드리겠습니다.

 

 

 

 

폐차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아반떼xd 폐차 가격을 시세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차량을 폐기할 때 부품 해체 작업을 정밀하게 진행하는 폐차장에 신청해야 이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이 도입된 폐기장에서는 평균적으로 형성된 시세보다 최소 5만 원에서 20만 원 이상 더 받고 차량을 처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서는 차가 처리장 내부로 입고되면 여느 폐차장과 다르게 기본적으로 탈거하는 부속 말고도 재활용 가능한 부품이 있다면 기술력을 동원하여 정밀하게 해체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다양한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해서 추가적인 이득분을 챙기고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요점은 이런 유통에서 발생한 부분을 폐차를 진행하는 사람에게 고스란히 돌려드리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사실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노출되는 폐기장들은 95% 이상 정밀 부품 탈거 작업을 병행하지 않는데요.

 

왜냐하면 리사이클 시스템을 병행하기 위해서는 정밀한 기술력과 자본력, 담당 인력 그리고 특수 장비, 유통망 등 여러 가지 조건이 하나로 충족되어야만 가능하기에 소규모 또는 영세한 곳에서는 이런 장점이 많은 줄 알면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주변에 있는 폐차장들은 대부분 고철장 방식을 선호하고 있는데 여기서는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앞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기본적으로 탈거하는 부품만 해체하고 나머지 부속은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처분합니다.

 

그리고 무게를 측정해서 기본 탈거 부품과 정산하는 방식으로 최종 견적을 산출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죠.

 

이렇게 되면 사업주는 까다로운 해체 작업을 병행하지 않기에 작업 시간을 줄어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인건비를 상당 부분 줄일 수 있지만 반대로 고철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차량에 대한 가치를 단순하게 고철 무게로 정산받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모든 손해를 떠않고 처분할 수밖에 없죠.

 

그래서 아반때xd 폐차 보상금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오래된 경험을 바탕으로 부품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고 유통할 수 있는 곳에서 진행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허 인증 여부는 확인하셨나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폐차를 진행하는 사람들이 누구나 안전하게 말소할 수 있도록 까다로운 규정에 모두 부합할 수 있는 폐차장을 상대로 관허 번호를 부여하였고 여기서 근무하는 직원에게는 직접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죠.

 

협회에서 이와 같은 조치를 강구한 이유는 인터넷 검색으로 노출되는 폐차장 중에는 무허가 처리장 또는 아무런 소속 없는 개인 딜러, 공업사, 사설 렉카에서 불법적인 영업을 강행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내막을 모른채 무턱대고 차량을 넘겨주면 차량이 말소되지 않고 대포차로 유통되거나 구두상으로 약속했던 대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등 여러 가지 불미스러운 상황에 그대로 노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을 폐기할 땐 아반떼xd 폐차 비용만 확인하시고 안전한 마무리를 위해서 관허 인증 여부도 함께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 방법은 직접 해당 폐차장을 방문하는 것이 아닌 유선으로 연결된 직원에게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을 요청해서 그것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진으로 전송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사원증을 요청했을 때 갑자기 이런저런 이유를 대면서 제시하기를 꺼려한다면 제아무리 좋은 조건을 내세워도 거기에 수긍해서는 안됩니다.

 

이런 불법적인 곳에서 폐차를 진행하면 문제가 발생해도 현행법상 아무런 도움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결국 관허 등록 유무를 확인하는 절차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 되었다 하여도 과언이 아니죠.

 

 

 

 

말소 방법

 

아반떼xd 폐차 후 행정기관에서 발급하는 말소증을 받는 방법은 자동차 원부상에 등록된 체납 내역 해결 유무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먼저 원부상에 체납 내역이 없거나 당장 해결 가능한 경우에는 당일 또는 24시간 안으로 차량 반납부터 말소증까지 발급받고 신속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데 이와 같은 방법을 일반 폐차라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등록된 체납금을 당장 납부하기 어려운 분들은 차령초과(압류 폐차)를 폐차장에 신청하면 이렇게 골치 아픈 부분을 당장 해결하지 않아도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차령초과 제도는 원부상에 등록된 촉탁 기관으로부터 말소 등록에 대한 심사를 받아야 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말소증 발급까지는 법적 이의 제시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인 대략 60일 정도의 시간이 지나야 가능합니다.

 

또한 말소증이 발급되면 기존에 해결하지 못한 체납금은 명의자 앞으로 이동되는데 만약 동일한 명의로 차량을 등록하게 되면 압류는 또다시 차량 원부 쪽으로 이동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