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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정보

자동차 폐차비 가장 똑똑하게 돌려 받는 방법

차량을 폐기할 땐 누구나 금전적인 보상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수밖에 없기에 인터넷 검색이나 주변 지인을 통해서 여러 가지 정보를 확인하게 됩니다.

 

하지만 차량 폐차는 매일 변동되는 고철 시세와 부품 재활용에 따라서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사실상 이런 정보가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폐차를 진행할 땐 그 어떤 정보 보다는 폐차장 선별이 가장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폐기 처분할 때 가치를 제대로 돌려받을 수 있도록 폐차장 선별 기준과 주의 사항 그리고 세 가지 형태로 진행되는 말소 방법에 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폐차 가치를 제대로 인정 받는 방법

 

자동차 폐차비를 평균 시세보다 5만 원에서 30만 원 이상 더 돌려받기 위해서는 부품 재활용 작업을 정밀하게 병행하는 폐차장을 찾아야 합니다.

 

물론 차종에 따라서 보상적인 부분에서 격차가 벌어질 수밖에 없지만 그래도 부품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진행하는 폐기장에서 진행하면 똑같은 차를 처분해도 상대적으로 훨씬 더 좋은 조건으로 처분할 수 있습니다.

 

즉,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에서는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적으로 해체하는 부속 말고도 남들과 다르게 고철로 폐기되는 부분도 기술력을 동원하여 정밀하게 탈거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해서 추자적인 이윤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것을 고스란히 진행하는 분들께 돌려 드리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리사이클 시스템이 도입되지 않아 기본 작업만 진행하는 폐기장에서는 재활용 가능한 부품도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처분하고 이것을 무게를 측정해 전체적인 견적을 산출합니다.

 

이렇게 되면 사업주는 기본 해체 부품 말고는 정밀한 탈거 작업을 병행하지 않기에 인건비 부분에서 상당한 이득을 챙기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작업 방식을 선호하게 되면 본인들은 운영비 부분에서 얻는 게 많지만 반대로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해체하는 부속 말고는 전부 고철 무게로 평가받을 수밖에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해를 자연스럽게 떠않고 처분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폐차비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은 자본력을 바탕으로 기술력, 인력, 특수 장비, 유통망이 확보된 처리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헌데 인터넷 검색상이나 실제로 우리 주변에는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기장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이유는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자본력, 기술력, 전담 인력, 특수 장비, 넓은 부지 그리고 이 부분을 소화할 수 있는 유통망 등 다양한 부분을 모두 충족해야만 병행이 가능하기에 소규모 사업장에서는 이런 장점이 있는 줄 알면서도 현실적으로 도입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관허 등록 유무는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출되는 비용을 최소화하고 신속하면서 정확함 말소를 위해서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어 관허로 인증된 폐차장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에서는 지역에 관계없이 차량을 수거하는 견인이나 탁송할 때 전부 무상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이 지출해야 할 부담금 없이 모든 절차를 밟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관허 등록 유무가 상당히 중요한 이유는 정확한 마무리를 위해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입니다.

 

자동차 폐기장 중에는 저희처럼 협회에 소속되어 모든 절차를 법적 테두리 안에서 안전하게 진행하는 관허 센터도 있지만 반대로 아무런 소속도 없는 무허가 처리장에서 광고 후 불법 영업을 자행하는 처리장도 있기 때문이죠.

 

만약 아무런 정보 없이 보상적인 부분만 확인하고 차량을 넘겨주면 대포차 유통, 말소 불가, 대금 미지급, 잠적 등 불법적인 행위가 벌어져도 어떠한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이런 부분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는 폐차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누구나 이 증서를 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마련하였죠.

 

관허 등록 유무를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은 유선으로 연결한 담당자에게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을 보여달라고 요청하면 사진을 찍어서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드리기 때문에 번거롭게 해당 폐차장을 찾아가서 시간을 허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폐차 방법에 따라서 달라진다?

 

자동차 폐차 방법은 일반, 압류, 조기폐차로 분류되는데 이렇게 진행 방식에 따라서도 차주에게 돌아가는 금액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일반, 압류 폐차는 보상 부분이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지만 배출가스 4, 5등급 차량에 해당되는 조기폐차는 이와 별도로 관할 지자체로부터 지원금을 최대 8백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배출가스 4, 5등급에 해당하는 분들은 가장 먼저 조기폐차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자격 조건이 모두 충족될 경우에는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에다 서류를 신청하고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미리 확보해야 합니다.

 

조기폐차는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이기 때문에 한정된 예산 범위 안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선착순 방식으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조기폐차 조건에 충족되는 분들은 서둘러 서류부터 접수하고 향후 일정을 계획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사료됩니다.

 

오늘은 자동차 폐차비를 가장 효율적으로 돌려 받는 방법과 주의 사항 그리고 말소 방법에 따라서 달라지는 금액에 대해서 확인해 보았는데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요일, 시간 이런거 따지지 말고 언제든지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