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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정보

차량 폐차 보상금 이것만 기억하면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타고 다니던 차량을 폐기할 땐 누구나 금전적인 보상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처음 자동차를 구입할 때 워낙 많은 지출이 있었기에 이에 대한 보상 심리가 심하게 작용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차량 폐차 보상금을 제대로 돌려받을 수 있도록 이와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상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부품 재활용 능력에 따라서 결과는 달라집니다!

 

인터넷 검색상으로 노출되는 폐차장들은 대부분 기본적인 부품만 해체하고 나머지 부분은 전부 폐압기에 넣어서 고철로 폐기하는 고철장 방식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이와 같은 단순 방식으로 사업장을 운영하면 기술력과 특수 장비 그리고 전담 인력이 동원되지 않기에 꼼꼼한 탈거 작업을 병행하지 않아도 업주는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되는 부분은 이런 단순 작업 방식을 선호하게 되면 업주는 운영비를 상당 부분 줄일 수 있기에 이득이 있지만 정작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자동차에 대한 가치를 단순하게 고철 무게로 평가받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손실을 고스란히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 폐차 보상금을 제대로 돌려받기를 원한다면 고철 무게로 부품의 가치를 평가받는 곳은 피해야 합니다.

 

즉,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에 차량을 인계해야 똑같은 자동차를 처분해도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적으로 해체하는 부품 말고도 재활용 가치가 조금이라도 있다고 판단되는 모든 부속을 기술력을 동원하여 정밀하게 분해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대량으로 유통시켜 추가적인 이윤을 창출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요점은 이것을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께 고스란히 돌려 드리고 있다는 사실...

 

이렇게 되면 사업주는 단가적인 부분에서 경쟁력을 갖기 때문에 많은 물량이 폐차장으로 입고되는 장점이 있고 진행하는 분들은 금전적인 부분을 충족할 수 있기에 상호간에 윈윈 작용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노출되는 대부분의 폐차장들은 앞서 언급한 부분처럼 고철장 방식을 선호하고 있기에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이런 부분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자동차를 인계해야 평균 시세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은 지역, 장소에 관계없이 자동차를 인수하는 절차인 견인이나 탁송을 진행할 때 전부 무'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지출되는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도 겸비하고 있죠.

 

 

 

 

안전성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차량 폐차 보상금을 평균 시세보다 높게 돌려받는 방법을 알았다면 지금부터는 깔끔한 마무리를 위해서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소속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유선으로 연결한 담당자에게 관허 등록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관허 등록 유무가 상당히 중요한 이유는 우리 주변에는 협회에 소속되어 폐차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정상적인 방법으로 처리하는 폐기장도 있지만 반대로 개인 딜러, 공업사, 사설 렉카 그리고 무허가 처리장들도 버젓이 인터넷게 광고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아무런 정보 없이 이와 같은 곳에 자동차가 인계되면 유선 연결 차단 후 잠적, 불법 대포차 유통, 말소 불가, 제시한 가격 미지급 등 여러 가지 불미스러운 상황을 겪을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 폐차 견적을 확인한 다음에는 반드시 관허 인증 여부도 꼭 체크해야 합니다.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이런 부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폐차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강구하였죠.

 

만약 차량 폐차 보상금만 알려주고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 제시를 꺼려한다면 아무리 좋은 조건을 내세워도 거기에 수긍해서는 안됩니다.

 

 

 

 

폐차 절차는 어떻게?

 

차량 폐차 절차는 크게 3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되는데 이 부분을 결정하는 요인은 자동차 원부상에 등록된 압류 해결 유무와 배출가스 등급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먼저 24시간 안에 폐차와 관련된 모든 과정이 신속하게 마무리되어 행정기관에서 발급하는 말소증까지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일반폐차라고 합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걸려있는 압류를 당장 해결하기 어려운 분들은 차령초과(압류폐차) 말소를 신청하면 이렇게 골치 아픈 부분을 당장 납부하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말소증을 받을 수 있죠.

 

단, 이 제도는 말소증이 발급되기까지는 7~9주가량 시간이 필요하기에 행정기관에서 증명서가 발급되기까지는 자동차로 인한 최소한의 의무 사항은 계속 유지하고 계셔야 이와 관련된 추가적인 과태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차량 폐차 보상금을 가장 현실적으로 받을 수 있는 조기폐차는 배출가스 4, 5등급 경유차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조기폐차는 나라에서 진행하는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이기 때문에 서류를 먼저 폐차장에 신청하는 분들께 우선권이 돌아가는 선착순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지원금은 배출가스 등급, 차종, 연식 그리고 엔진 종류에 따라서 최대 8백만 원까지 받을 수 있고 거기다 다양한 프로모션이 적용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을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 담당자에게 전송하시면 번거로운 절차 없이 모든 과정을 편하게 마무리할 수 있으니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