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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정보

에쿠스 폐차 가격 얼마까지 가능할까?

한때 부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한 에쿠스는 사장님 차량으로 평가되며 경제적 능력을 갖춘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출고된 지 오래되거나 주행거리가 많은 차량은 세월의 흔적을 지우지 못해 이제는 폐차장에 입고되는 단골 차량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에쿠스 폐차를 준비하는 분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상 부분과 주의할 점 그리고 기본적인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폐차 견적 제대로 측정받는 방법

 

자동차를 폐기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거기에 상응하는 대가를 제대로 돌려받기를 원하지만 대부분 이와 관련된 정보가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손해를 보면서 처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땐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이라는 단어만 기억하면 평균 시세보다 높은 액수를 받을 수 있는데요.

 

사실 인터넷 검색상에 노출되는 상당수의 폐차장들은 차량의 가치를 평가할 때 기본적인 탈거 부속인 미션, 촉매, 엔진, 휠, 전기 배선 그리고 배터리만 해체하고 나머지 부속은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처분하는 고철장 방식으로 사업장을 운영합니다.

 

이런 방식은 대부분의 폐기장들이 선호하는 이유는 복잡한 탈거 작업을 병행하지 않으면 작업 시간을 줄여서 인건비를 줄일 수 있기에 특별한 기술이 필요 없는 고철장 방식을 택하는 이유죠.

 

하지만 이런 단순한 작업 방식을 선호하는 처리장에서 폐차를 진행하면 차량의 가치를 단순하게 고철 무게로 정산받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모든 손해는 진행하는 분들이 전부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노출되는 폐기장들은 고철장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결국 에쿠스 폐차 가격을 제대로 돌려받기를 원한다면 부품 탈거 작업을 정밀하게 진행해서 유통할 수 있는 폐차장을 찾아서 접수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전담 인력, 기술력, 자본력, 특수 장비, 유통망 등 여러 가지 조건을 충족해서 하나로 통합하고 부수적인 이윤을 창출하죠.

 

그리고 여기서 발생한 부분을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께 고스란히 돌려 드리기 때문에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견적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경쟁력 있게 보상을 제시하면 다른 폐기장에 비해 폐차 물량이 대폭 늘어나기 때문에 상화보완적인 효과를 누리게 됩니다.

 

 그럼 왜 다른 폐차장들은 이와 같은 시스템을 선호하지 않을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 살짝 언급해 드리면 앞에서 설명드린 내용처럼 여러 가지 조건을 모두 충원하려면 상당한 자본력과 기술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영세하거나 협소한 처리장은 이런 시스템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쉽게 도입할 수 없으며 무엇보다 고철장 방식으로 사업장을 꾸려가도 운영비를 상당히 줄일 수 있기에 굳이 어려운 작업 방식을 사용할 필요성이 없다고 판단하기 때문이죠.

 

 

 

 

폐차할 때 주의 사항은 무엇일까?

 

지금까지 에쿠스 폐차 비용을 제대로 돌려받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다면 이제는 안전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이렇게 안전성 여부가 상당히 중요한 이유는 우리 주변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어 관허 인증을 받은 폐차장도 있지만 반대로 아무런 소속 없이 개인 또는 무허가 시설로 폐기장을 운영하는 불법 광고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협회에서는 이런 부분을 애초에 근절하고자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 폐차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마련하였죠.

 

그렇기 때문에 폐차를 진행할 땐 받을 수 있는 금액을 확인하고 다음으로는 관허 등록 유무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상식 없이 금전적인 부분만 확인하고 무턱대고 무허가 또는 무소속 딜러에게 차량을 반납하면 대포차 유통, 말소 불가, 잠적 등 여러 가지 불미스러운 상황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결국 폐차 사원증 확인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절차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보통 사원증은 사진을 찍어서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께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드리기 때문에 이를 확인하고자 직접 처리장을 번거롭게 찾지 않아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폐차 절차는 어떻게 될까?

 

에쿠스 폐차 절차는 자동차 원부상에 등록된 과태료, 범칙금, 세금 체납 등 압류, 저당 해결 유무에 따라서 일반, 압류 폐차로 구분됩니다.

 

먼저 원조회를 했을 때 체납 내역이 한건도 없거나 소액이라 당장 해결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24시간 안에 행정기관에서 발급하는 말소증을 받을 수 있는 일반 폐차를 신청하면 됩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원부상에 걸려있는 체납금을 당장 납부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차령초과(압류 폐차) 제도를 이용하면 당장 압류, 저당을 해결하지 않아도 말소증을 받을 수 있죠.

 

단, 이 제도는 원부에 등록된 촉탁 기관으로부터 말소 등록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행정기관에서 말소증 발급까지는 법적으로 기준된 60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증명서가 발급되기까지는 자동차로 인한 최소한의 의무 사항은 계속 유지하고 계셔야 이와 관련된 추가적인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에쿠스 폐차 보상금은 일반, 압류 말소를 진행해도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지만 가끔 이런 부분을 악용해서 금액을 깎는 사례도 종종 발생되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