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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정보

BMW 폐차 가치를 제대로 인정 받는 방법

BMW, 렉서스, 벤츠, 아우디 등 수입차 폐차를 준비하는 분들은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을 찾아서 차량을 인계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분야에 종사하지 않은 일반인들은 이런 부분을 알 수 없기에 집이나 직장에서 가까운 폐기장을 선택해서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수입 자동차를 폐기할 때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는 방법과 진행할 때 주의 사항 및 말소 절차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의 중요성!

 

앞에서 언급한봐와 같이 BMW 폐차 비용을 제대로 돌려받기 위해서는 고철로 폐기되는 작은 부품까지 정밀하게 해체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한 곳을 찾아서 진행해야 평균 시세보다 최소 10만 원에서 30만 원 이상 더 받고 처분할 수 있는데요.

 

이유는 인터넷 검색상에 노출되는 90% 이상 폐기장들은 국산차, 수입차 관계없이 기본적으로 탈거하는 부품만 작업하고 나머지 부속은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처분하는 시스템을 추구합니다.

 

이렇게 되면 기본적으로 탈거되는 부속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전부 폐기되면서 차량에 대한 견적을 산출할 때 고철 중량으로 계산되기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전부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이 고스란히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상적인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은 자동차 고철 무게로 전체를 평가받는 고철장보다는 폐기되는 부품까지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고철장 방식과 달리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 탈거 부속외에도 전담 인력, 기술력, 고가의 특수 장비 그리고 다양한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시킵니다.

 

그리고 여기서 발생한 추가적인 이윤을 BMW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께 고스란히 돌려 드리기 때문에 똑같은 차량을 폐기해도 결과적인 부분에서 상당한 차이가 벌어질 수밖에 없죠.

 

사실 고철장 방식을 대부분의 폐차장들이 선호하는 이유는 정밀한 탈거 작업을 병행하지 않으면 작업 시간을 줄여 인건비를 줄일 수 있기에 굳이 자본이 많이 들어가는 리사이클 시스템을 선호하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부품 재활용 시스텡을 도입하지 않는 곳에 차가 입고되면 업주는 운영비 부분에서 이득이 있지만 정작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자동차에 대한 가치를 단순하게 고철 중량으로 평가받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전부 진행하는 분들께 돌아가는 구조입니다.

 

 

 

 

폐차할 때 주의 사항은?

 

자동차 폐차 관련 업무를 진행하는 처리장 중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어 관허 번호를 부여받은 안전한 폐차장도 있지만 반대로 아무런 소속 없이 개인 딜러, 무허가 처리장, 사설 렉카, 공업사 등도 버젓이 폐기장을 운영하는 것처럼 광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만약 아무런 정보 없이 위와 같은 곳에 차량이 인계되면 불법 대포차로 유통되어도 이와 관련된 피해를 전부 기존 명의자가 고스란히 떠않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구두상으로 약속했던 금액도 받을 수 없고 가장 중요한 행정기관에서 말소 등록을 진행할 수 없기에 생각보다 심각한 피해를 당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이런 부분을 보완하고자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 폐차 사원증을 만들어 발급하였고 누구나 쉽게 이 부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마련하였습니다.

 

그래서 BMW 폐차 가격을 확인하는 절차를 밟았다면 다음은 안전성을 위해서 사원증 사본을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 방법은 차량을 반납하는 폐차장에 직접 방문하는 것이 아닌 유선으로 연결된 직원에게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 사본을 문자 메시지 또는 톡으로 요청하시면 번거로운 절차 없이 편하게 진위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폐차 절차 요약!

 

자동차 폐기 및 말소 과정은 국산차, 수입차 모두 동일하게 진행되는데 일반, 압류 폐차로 구분됩니다.

 

먼저 당일 날짜 또는 익일까지 차량 견인부터 행정기관에서 발급하는 말소증을 24시간 안으로 발급받고 모든 절차가 신속하게 마무리되는 것을 일반 폐차라고 합니다.

 

이렇게 신속하게 일반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원부상에 압류, 저당 등 미납 내역이 한건도 없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폐차장에 차량을 반납하기 전에 유선으로 연결한 담당자에게 자동차 번호를 앞자리까지 정확하게 알려주고 사전 원부 조회 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말소 등록에 필요한 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사본을 준비 후 차량 운행 가능 여부만 알려주면 상황에 맞추어 견인차 또는 탁송 기사를 차고지까지 무상으로 배정해 드립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걸려있는 압류, 저당을 해결할 수 없는 분들은 폐차장에 차령초과(압류 폐차)를 신청하면 이렇게 골치 아픈 부분을 당장 납부하지 않아도 정상적인 방법으로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 제도는 승용차 기준 만 11년 이상 연식이 오래되어 촉탁 기관으로부터 더 이상 상품적 환산가치를 인정받을 수 없는 차량만 진행할 수 있으니 진행하는 분들은 반드시 원부 조회를 통해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차령초과를 통해 BMW 폐차를 진행하면 45~60일 정도의 시간이 지나야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이 발급되기에 이런 부분까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