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폐차정보

올뉴마티즈 폐차 가격 합리적으로 처분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소형 경차 올뉴마티즈를 폐기 처분할 때 보상적인 부분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과 진행 절차,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본인이 타고 다니던 자동차를 딜러를 통해 중고 매매로 차량을 처분한 경험은 있지만 폐차를 직접 경험한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차량을 폐기할 때 소형 경차라고 생각해서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 수 없다고 판단해서 대충대충 정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요점만 이해하고 접근한다면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으니 폐차를 계획하는 분들은 잠시만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소형차 작다고 무시하지 말자!

 

인터넷 검색 방법으로 노출되고 있는 대부분의 폐차장에서는 차량을 폐차하고 거기에 합당한 보상을 결정할 때 차에 붙어있는 고철 총중량과 현제 고철 시세를 적용해서 최종 금액을 산출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렇게 되면 고철 무게가 상대적으로 가벼운 경차를 폐기하면 중형, 대형차에 비해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자동차의 가치를 고철 무게로 평가하는 고철장보다는 부품의 가치를 별도로 인정받을 수 있는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즉,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이 적용되는 폐차장은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여느 폐차장과 달리 고철, 비철, 희귀 금속 그리고 제일 중요한 재활용 가능한 모든 부속을 정밀하게 해체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해서 추가 마진을 창출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요점은 이런 부분을 고스란히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께 돌려 드리고 있다는 사실...

 

이와 같은 이유로 올뉴마티즈 폐차 가격을 시세보다 최소 5만 원에서 15만 원 이상 더 받고 처분할 수 있기에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국 차량을 폐기할 땐 차종에 관계없이 고철 중량으로 전체를 평가하는 폐기장보다는 재활용 가능한 작은 부품이라면 언제든지 해체하고 유통할 수 있는 리사이클 시스템이 도입된 곳을 찾아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의문이 생길 수 있는데요...

 

우리 주변에 있는 폐기장들은 왜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고 고철장 방식을 고집하고 있을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선 자본력과 기술력이 기본 바탕이 되어야 하고 거기다 고가의 특수 장비와 작업 인력 등 여러 가지 조건이 하나로 충족되어야 병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세하거나 소규모 사업장에서는 이와 같은 장점이 많은 줄 알면서도 현실적으로 도입이 어려운 것입니다.

 

그리고 고철장 방식으로 사업장을 운영하면 단순 해체 작업만 병행하기에 같은 차량을 해체해도 시간을 줄일 수 있기에 운영자 입장에서는 인건비를 상당히 줄일 수 있기에 굳이 어려운 길을 선택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올뉴마티즈 폐차 비용을 제대로 돌려받기 위해서는 기술력이 가미된 작업장에서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폐차 절차 간단 정리!

자동차를 폐차하는 과정은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일반 사람들은 자주 겪을 수 없는 일이다 보니 진행할 때 챙겨야 할 서류와 절차가 상당히 어렵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폐차를 진행하면 생각보다 간소한 서류와 절차로 모든 과정이 처리할 수 있기에 누구든지 쉽게 처분할 수 있습니다.

 

먼저 폐차를 준비할 땐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을 통해 올뉴마티즈 폐차 보상금을 확인하고 만족스러운 금액이 상정되었다면 이후 원부 조회를 통해 혹시 모를 미납 내역이 남아있는지 체크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원부 조회를 미리 진행하는 이유는 원부상에 등록된 체납 내역 해결 유무에 따라서 말소 방법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말소 방법은 24시간 안으로 차량 견인부터 말소증 발급까지 신속하게 마무리되는 일반 폐차와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에 등록된 체납금을 당장 해결하기 어려울 때 대략 60일 정도에 시간이 필요한 압류 폐차(차령초과 말소 제도)로 구분됩니다.

 

이때 준비해야 할 필요 서류는 자동차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사본인데요.

 

등록증 원본은 차 내부에 미리 넣어두고 신분증 사본은 앞면만 선명하게 스마트폰으로 촬영 후 폐차장 담당자에게 전송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차량 운행 가능 여부와 반납할 수 있는 날짜, 시간, 장소만 알려주시면 견인차 또는 탁송 기사를 차고지까지 무상으로 배정해 드립니다.

 

이와 같은 절차로 차가 내부로 들어오면 일반 폐차는 입고 시간에 따라서 당일 또는 익일까지 말소증이 발급되면서 모든 절차가 신속하게 마무리됩니다.

 

하지만 압류 폐차는 원부상에 등록된 촉탁 기관으로부터 말소 동의를 받는 절차가 별도로 있기 때문에 증명서 발급까지는 대략 45일에서 60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폐차할 때 주의사항

 

인터넷 검색으로 노출되고 있는 폐차장 중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어 관허 인증을 받은 안전한 폐차장도 있지만 반대로 아무런 소속 없는 무허가 폐기장도 존재하죠.

 

관허로 인증받은 폐기장은 폐차를 진행하면서 의도하지 않은 사고가 발생해도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기에 모든 절차를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소속 또는 무허가 폐차장은 본인들의 이윤을 위해서라면 불법적인 부분도 서슴지 않고 저지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해도 아무런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요즘 같은 현실에서도 이런 사건, 사고가 끊이질 않고 발생되고 있죠.

 

그래서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는 폐차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발급하였고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강구하였습니다.

 

폐차 영업 사원증은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사진을 찍어서 메시지로 전송해 달라고 요청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폐차비만 높게 부르고 사원증을 제시하기를 꺼려하는 곳이 있다면 아무리 좋은 조건을 내세워도 거기에 수긍해서는 안됩니다.

 

이렇게 되면 나중에 생각지도 못한 피해를 당할 수 있으니 폐차를 진행할 땐 반드시 사원증 확인은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정이라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올뉴마티즈 폐차를 가장 효율적으로 처분하는 방법과 절차 그리고 진행할 때 유의 사항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견적, 절차, 서류 등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니 편안한 시간에 언제든지 요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