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폐차정보

라세티 폐차 가격 제대로 돌려 받는 법

차량을 폐기하고 돌려받는 보상금은 폐차장 선택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하지만 이쪽 분야에 종사하지 않는 일반 사람들은 이런 상황을 모르고 집이나 직장에서 가까운 폐기장을 이용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라세티 폐차를 낯설게 느끼는 분들을 위해서 운전자 분들이 알아두시면 실속을 챙길 수 있는 정보를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는 방법

 

라세티 폐차 가격을 제대로 돌려 받기 위해서는 작은 부품까지 재활용하는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기장에서 진행해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확인되는 폐차장 중에는 자동차의 폐차 가치를 고철 중량으로 평가하는 고철장과 부품 리사이클 작업장으로 구분됩니다.

 

먼저 고철장은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적인 해체 부속만 탈거하고 나머지 부품은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폐기하고 그것을 중량을 달아서 전체적인 견적을 산출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단순한 작업 방식으로 폐차장을 운영하면 차량 해체 작업 시간이 상당히 단축되기 때문에 사업주는 운영비를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주변에 있는 대부분의 폐기장들은 이와 같은 단순 작업 방식을 선호하는 고철장 방식으로 사업장을 운영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와 같은 작업 방식은 업주는 운영비 부분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지만 반대로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차량의 가치를 평가받을 때 단순하게 고철 무게로 정산받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모든 손실은 전부 차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세티 폐차 보상금을 제대로 돌려받기 위해서는 작은 부품까지 정밀하게 탈거하고 유통할 수 있는 리사이클 시스템이 도입된 곳에서 진행해야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차량이 입고되며면 기본 탈거 작업 외에도 재활용 가능한 모든 부속을 정밀하게 해체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여러가지 유통해서 추가적인 이득분을 챙기고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요점은 이런 부분을 진행하는 분들이 고스란히 돌려받을 수 있다는 사실.

 

이렇게 되면 똑같은 차량을 폐기해도 상태에 따라서 최소 5만 원에서 15만 원 이상 보상을 더 받고 처분할 수 있죠.

 

그럼 왜 우리 주변에 있는 폐차장들은 이와 같은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고 고철장 방식을 대부분 선호하는 것일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 드리면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선 기술, 자본, 인력, 거래처, 유통망 등 여러 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되어야만 병행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영세한 사업장에서는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현실적으로 도입이 어렵습니다.

 

 

 

 

정확한 말소 처리

 

앞서 언급한바와 같이 인터넷 검색으로 확인되는 폐차장 중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등록되어 관허 번호를 부여받은 폐기장도 있지만 아무런 소속 없이 불법적으로 광고하는 무허가 등록 처리장도 존재합니다.

 

협회에서 인증받은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은 차량 수거 후 발생하는 모든 부분에서 문제가 발견되면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폐차를 모르는 사람이 진행해야 안전하게 말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허가 처리장에서는 본인들의 이득을 위해서라면 번호판 유통, 비용 미지급, 잠적 등 불법적인 부분도 서슴지 않고 자행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이런 부분을 보완하고자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는 폐차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발급하였고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마련하였죠.

 

그렇기 때문에 라세티 폐차 비용을 확인한 다음에는 이렇게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 사본을 확인하고 차량을 인계해야만 불미스러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원증 사본은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진으로 전송해 달라고 요청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보내드리기 때문에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무허가 처리장이 요즘도 판을 치는 이유는 교묘하게 법망을 피해 가는 방법을 알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근절이 어렵습니다.

 

결국 폐차를 진행할 땐 본인이 직접 이런 부분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진행하는 방법 밖에 없으니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폐차 절차

 

라세티 폐차 절차는 원부상에 등록된 압류, 저당 해결 유무에 따라서 두 가지 방식으로 분류됩니다.

 

먼저 자동차 원부상에 압류, 저당이 한건도 없다면 24시간 안에 차량 견인부터 말소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는 일반 폐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부상에 등록된 압류, 저당을 개인적인 이유로 당장 해결하기 어렵다면 45일에서 60일 안으로 행정기관에서 말소할 수 있는 압류 폐차(차령초과 제도)를 신청하면 당장 체납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강제 처분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일반, 압류 폐차를 진행할 땐 차량을 인계하기 전에 유선으로 연결한 담당자와 사전 원부 조회를 진행하고 말소 방식을 미리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사본을 준비 후 차량 인계 일정만 알려주면 차량 상태에 따라서 견인차 또는 탁송 기사님이 차고지를 방문해서 무상으로 수거하면서 폐차와 관련된 모든 절차는 깔끔하게 마무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