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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정보

NF쏘나타 폐차 더 받고 처분하는 방법

차량을 폐기하고 금전적인 부분에서 만족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이 도입된 폐차장을 찾아서 신청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폐차는 일반인들이 평생을 살아가도 쉽게 경험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정보가 상당히 부족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되면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말소되거나 또는 무허가 처리장으로 유통되어 골머리를 앓는 경우도 생겨 납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NF쏘나타 폐차를 진행할 때 여러분들이 기본적으로 알고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련된 정보를 상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더 받고 처분할 수 없나요?

 

물론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전에 폐차장 내부 작업 방식을 알아야 이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죠.

 

사실 자동차 폐차장은 두 가지 작업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먼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처리장들은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 탈거 작업만 진행하고 나머지 부속은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처분하는 고철장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고철장 방식을 대부분의 폐기장들이 선호하는 이유는 정밀한 분해 작업을 병행하면 작업 시간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인건비 지출도 함께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단순 작업만 진행하고 앞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나머지 부속은 전부 고철로 폐기하는 과정으로 속도감 있게 업장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단순 해체 작업만 병행하면 정작 차량 폐차를 진행하는 소유주는 부품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실은 전부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NF쏘나타 폐차 가격을 평균 이상으로 받기를 원한다면 부품 재활용 작업을 정밀하게 진행하는 곳을 찾아서 신청해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즉, 리사이클 시스템이 도입된 곳은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 탈거 작업 외에도 차량에 장착된 재활용 가능한 모든 부속을 기술력과 인력을 동원해 꼼꼼하게 해체하고 재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여러 가지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해서 추가적인 이득분을 챙기고 있죠.

 

여기서 중요한 요점은 이렇게 부품 재활용 때문에 발생한 부분을 업주 혼자서 독식하지 않고 단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폐차를 진행하는 소유주에게 돌려 드리고 있습니다.

 

결국 이렇게 되면 폐차장 입장에서는 물량이 많이 들어와 좋아지고 차량 소유주는 금전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기에 상호 간의 윈윈작용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앞에서 언급한 부분처럼 인터넷 검색상에 노출된 폐기장들은 대부분 고철장 방식을 선호하기 때문에 폐차를 진행할 땐 이런 부분까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차를 반납해야 합니다.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소속 유무는 확인하셨나요?

 

지금까지 NF쏘나타 폐차 비용을 현실적으로 돌려받는 방법을 알았다면 이제는 처리하는 사업장의 안정성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상에 노출된 폐차장 중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어 모든 절차를 법적 테두리 안에서 폐차를 진행하는 관허 센터도 있지만 반대로 아무런 소속 없는 무허가 처리장도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찌 보면 견적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처리장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확한 말소 등록을 위해서는 이렇게 관허 등록 유무는 반드시 확인하고 차를 넘겨야 정확하게 처리됩니다.

 

즉, 관허 센터에서는 차를 인수하는 순간부터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사고에 대해 법으로 보호 장치를 마련하였기에 안심하고 차량을 인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분 과정도 투명하게 진행하기에 불법적인 행위를 근절하고 있죠.

 

하지만 반대로 무허가 처리장은 아무런 소속이 없기 때문에 본인들의 이윤을 위해서라면 차주가 피해를 입어도 어차피 말소 등록이 진행되지 않았기에 이와 관련된 피해는 고스란히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관허 등록 유무는 어떻게 확인할까요?

 

확인 방법은 유선상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관허 폐차장 직원에게만 발급해 주는 사원증 사본을 요청해서 그것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진으로 전송해 달라고 하시면 해당 사업장을 번거롭게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해결됩니다.

 

 

 

 

폐차 방법 이해하기!

 

NF쏘나타 폐차 방법은 차량 원부에 등록된 미납금 해결 유무에 따라서 일반 또는 압류 말소로 구분됩니다.

 

먼저 24시간 안으로 견인부터 행정기관에서 발급하는 말소증까지 신속하게 처리되는 것을 일반폐차라 부르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원부상에 압류 내역이 한건도 없어야 가능합니다.

 

그리고 말소 등록을 위해서 자동차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임시 신분증) 사본 앞면을 사진 촬영해서 담당자에게 메시지로 사진을 전송하고 차량을 반납할 수 있는 일정만 알려주시면 모든 과정이 순조롭게 마무리됩니다.

 

하지만 금전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등록된 압류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에는 압류 말소(차령초과 제도)를 신청하면 당장 골머리 아픈 내역을 해결하지 않고도 행정기관에서 말소 등록이 가능한데요.

 

단, 이 제도를 통하시면 행정기관에서도 말소 등록을 진행할 때 원부상에 등록된 촉탁 기관에 개별 통보를 하고 동의를 받는 기간이 60일로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증명서 발급까지는 시간이 다소 소요되오니 참고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