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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정보

i30 폐차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폐차 분야에 전문적으로 종사하지 않는 사람들은 이와 관련된 상식이 상당히 부족할 수밖에 없기에 진행할 때 평균 시세보다 못한 보상을 받고 마무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진행할 때 이런 부분을 적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i30 폐차를 준비하는 분들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와 관련해서 꼭 필요한 정보만 모아서 간략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조금만 알면
시세보다 더 받고 처분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폐차장은 크게 2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먼저 작업 시간을 줄여 인건비 지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차량을 폐기할 때 기본 탈거 작업만 병행하고 나머지 부속은 전부 고철로 처분 후 중량을 달아서 전체를 평가하는 곳을 고철장이라고 합니다.

 

여기서는 앞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자동차에 장착되어 모든 폐차장에서 해체하는 엔진, 미션, 촉매, 알루미늄 휠, 배터리, 전기 배선만 탈거하고 나머지 부속은 전부 폐압기에 넣어서 고철로 처분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단순한 방식을 사용하면 업주는 운영비를 상당 부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 주변에 있는 90% 이상 폐기장들이 이와 같은 방식을 선호하고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런 작업 방식을 고집하면 업주는 까다로운 작업을 병행하지 않아도 챙길 수 있는 부분이 많지만 정작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차량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해를 전부 떠않고 진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i30 폐차 가격을 제대로 돌려받기 위해서는 차량의 부품 재활용 작업을 정밀하게 진행하는 곳을 찾아서 신청해야 평균 시세보다 최소 10만 원 이상 더 받고 처분할 수 있습니다.

 

 

즉,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은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 탈거 작업 외에도 고철로 폐기되는 작은 부속까지 꼼꼼하게 작업하고 다양한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시킵니다.

 

그리고 여기서 발행한 이윤을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께 고스란히 돌려 드리기 때문에 똑같은 차량을 폐기해도 효율적인 부분에서 상당한 격차가 벌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앞서 알려드린 내용처럼 우리 주변에는 대부분 고철장 방식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렇게 리사이클 작업을 병행하는 폐차장을 찾기란 쉽지 않은데요.

 

그도 그럴것이 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자본력이 바탕이 되어 기술력과 고가의 특수 장비, 전담 인력, 거래처 등 여러 가지 부분이 모두 충족되어야 병행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영세하거나 부지가 작은 처리장은 이와 같은 장점이 많은 줄 알지만 쉽게 도입을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참고로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처리장은 워낙 단가적인 부분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역에 관계없이 차량을 수거하는 견인이나 탁송을 진행할 때 전부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폐차 진행시 주의 사항

 

지금까지 i30 폐차 비용을 최대로 돌려받는 방법을 알았다면 이제는 신속하고 정확한 마무리를 위해 관허 등록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 주의가 필요한 이유는 인터넷 검색으로 노출되는 폐기장 중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어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이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안전장치가 마련된 처리장도 있지만 반대로 아무런 근본도 없는 사람들이 광고를 해서 차량을 인수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만약 아무런 정보 없이 무턱대고 이런 사람들에게 차량이 넘어가면 기본적으로 행정기관에서 처리하는 말소 등록은 불가합니다.

 

거기다 차량 인수와 동시에 잠적, 대포차 유통, 구두상 약속했던 부분을 이행하지 않는 등 생각보다 많은 피해를 당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협회에서는 이런 부분이 사회적 문제로 자리 잡았기에 이를 바로 잡고자 방법을 강구하였는데요.

 

그것은 관허 번호를 부여받은 폐차장 직원에게만 발급해 주는 폐차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마련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i30 폐차 보상금을 확인한 다음에는 반드시 관허 등록 유무를 쉽게 확인하기 위해서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사원증 사본을 요청해서 그곳이 정말 안전한 폐차장인지를 확인하고 차량을 인계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폐차 절차 2가지

 

차량을 폐기하고 행정기관에서 발급하는 말소증을 받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이를 구분하는 요인은 자동차 원부상에 등록된 압류 해결 유무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먼저 원부상에 미납 내역이 한건도 없거나 당장 해결 가능한 상태라면 24시간 안에 폐차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는 일반 말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반으로 진행하면 당일 또는 익일까지 행정기관에서 말소증 사본을 받고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위해 필요한 서류는 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사본만 준비하면 됩니다.

 

하지만 금전적인 문제 때문에 원부상에 걸려있는 압류를 당장 해결할 수 없는 분들은 차령초과 말소 제도(압류 말소)를 신청하면 이렇게 골머리 아픈 부분을 당장 납부하지 않고도 정상적으로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 제도는 촉탁 기관으로부터 말소 등록에 대한 동의를 받는 과정이 별도로 있기 때문에 행정기관에서도 증명서 발급까지는 대략 2개월이라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때문에 차량으로 인한 최소한의 의무 사항은 증명서 발급되기까지는 계속 유지하고 계셔야 이와 관련된 추가적인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