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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장

마산 폐차장 선별할 때 무엇이 중요할까? 마산폐차

자동차 폐차는 일반 사람들이 자주 경험할 수 없기에 대부분 인터넷 정보를 통해 지식을 습득하고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인터넷 검색 방법으로 확인되는 폐차장 중에는 무허가 폐기장도 함께 공존하고 있기에 잘못된 판단을 내리고 실수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마산 폐차를 준비하는 운전자 분들이 차량을 폐기할 때 모든 부분에서 만족할 수 있도록 관련된 내용을 상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폐차 보상금
조금만 알면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을 폐기할 때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기 위해서는 부품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는 마산 폐차장을 찾아서 신청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고철로 버려지는 작은 부품까지 정밀하게 해체하는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폐차장과 차량의 가치를 고철 무게로 평가하는 고철장으로 구분됩니다.

 

먼저 부품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마산 폐차장은 차량이 내부로 입고되면 기술력, 특수 장비, 담당 인력이 동원되어 자동차에서 재활용 가능한 모든 부속을 분해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여러 가지 경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시켜 추가적인 영업 이윤을 창출하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렇게 추가적으로 발생한 이윤을 마산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이 고스란히 돌려받을 수 있기에 주변 시세보다 높은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인터넷 검색 방법으로 확인되는 폐기장들은 대부분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하지 않은 고철장 방식으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철장은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적으로 탈거하는 부품만 해체하고 나머지는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처분하고 중량을 측정해 전체 견적을 산출하는 방식으로 사업장을 꾸려가죠.

 

이렇게 되면 사업주는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인건비를 줄일 수 있기에 자본력과 기술력이 필요한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아도 손실이 없지만 반대로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는 차량의 가치를 고철 무게로 정산받을 수밖에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전부 차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죠.

 

그렇기 때문에 마산 폐차를 계획한다면 고철로 폐기되는 작은 부품까지 꼼꼼하게 해체하고 유통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한 폐차장을 찾아서 신청해야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공식 지정 센터를 이용하세요!

 

 

마산 폐차장을 선별할 땐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 관허로 인증받은 사업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모든 절차를 법적 테두리 안에서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서두에 언급드린 내용처럼 인터넷 검색으로 확인되는 폐차장 중에는 무허가 폐기장도 함께 공존하고 있습니다.

 

만약 아무런 확인 과정 없이 차량을 인계하면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고 피해를 입어도 현실에서는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죠.

 

예를 들어 보상금 미지급, 말소 지연 및 불가, 대포차 유통, 잠적 등...

 

이런 부분이 사회적 문제로 자리 잡자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누구나 안전하게 폐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관허로 인증받은 마산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 "자동차 폐차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직접 해당 폐차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진으로 전송받고 편하게 안전성 유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강구하였습니다.

 

그래서 마산 폐차를 진행할 땐 반드시 유선으로 연결된 폐차장 담당자에게 사원증 사본을 요청해서 그곳이 진짜 안전하고 정확한 사업장인지를 확인하는 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만약 사원증을 전송해 달라고 담당자에게 요청했을 때 이런저런 이유를 대면서 제시하기를 꺼려한다면 아무리 시세보다 좋은 폐차 보상금을 지급한다고 하여도 그곳을 피하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단순한 폐차 절차

 

 

차량을 폐기하고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을 발급받는 절차는 자동차 원부에 등록된 미납금 해결 유무와 사용하는 유종에 따라서 일반, 압류, 조기폐차로 구분됩니다.

 

먼저 일반폐차를 마산 폐차장에서 가장 많이 진행하는 말소 방법이며 이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폐차장 담당자와 유선으로 자동차 원부를 조회하고 미납금 해결 유무를 알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차량을 인계할 수 있는 날짜, 시간, 장소를 명확하게 알려주면 차량 상태에 따라서 견인차 또는 탁송 기사를 차고지까지 보내 드리고 있는데 이러한 과정은 전부 무상으로 처리됩니다.

 

이런 절차를 통해 차량이 마산 폐차장에 들어오면 입고 시간에 따라서 당일 또는 24시간 안에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이 발급되면서 모든 폐차 과정은 마무리되죠.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에 등록된 미납금을 당장 납부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압류폐차를 신청하면 금액을 해결하지 않아도 정상적인 방법으로 말소증 교부가 가능합니다.

 

단, 압류폐차는 승용차 만 11년 이상, 소형 화물차와 승합차 만 10년 이상 연식이 오래된 노후 차량만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일반, 압류폐차를 진행할 때 필요한 서류는 자동차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사본입니다.

 

마지막으로 조기폐차는 배출가스 4, 5등급 노후경유차를 대상으로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금을 받고 차량을 폐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기폐차는 서류를 먼저 제출하는 사람에게 우선권이 부여되는 선착순 방식으로 진행되기에 2024년 안에 차량을 폐기하고 지원받을 생각이라면 마산 폐차장 담당자와 상의 후 가능 여부를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