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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장

부산 폐차장에서 폐차가 처음이라면 어서 오이소

차량을 폐기하고 행정적인 말소 절차를 밟으려면 이 일을 담당하고 있는 폐차장을 찾아서 신청해야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차량을 폐기해도 부산 폐차장 선택에 따라 보상적인 부분에서 격차가 심하게 벌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산 폐차장을 처음 이용하는 운전자 분들이 기본적인 상식을 이해하고 모든 부분에서 만족할 수 있도록 관련된 정보를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폐차 보상금
더 받고 처분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드린 내용처럼 동일한 차량을 폐기해도 폐차장 선택에 따라서 돌려받을 수 있는 부산 폐차 보상금은 달라집니다.

 

쉽게 말해 부산 폐차장 중에는 고철로 버려지는 작은 부품까지 꼼꼼하게 분해하고 유통하는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사업장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폐기장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부품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폐차장은 차량이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적으로 탈거하는 부속 외에도 특수 장비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담당 작업 인력이 투입되어 정밀하게 분해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다양한 다양한 거래처를 통해 외부로 유통시켜 추가적인 이윤을 창출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요점은 이렇게 유통되어 발생한 소득을 폐차를 진행하는 사람들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즉, 폐차장을 믿고 차량을 인계하신 차주 분들이 부산 폐차 보상금으로 고스란히 돌려받을 수 있기에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사업장은 항상 주변 시세보다 높은 견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은 폐차장은 기본적인 부품 해체 작업만 병행하고 나머지 부속은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정리하는 구조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고철장 방식으로 업장을 운영하면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기에 사업주는 자본력과 기술력이 필요한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하지 않아도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인건비를 줄일 수 있기에 손실이 없습니다.

 

그렇치만 반대로 부산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은 차량의 가치를 단순하게 고철 무게로 정산받을 수밖에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실을 그대로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를 폐기할 때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보상적인 부분에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철로 버려지는 부품까지 정밀하게 작업해서 유통할 수 있는 부산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폐차장을 선별할 때
관허 등록 여부는 반드시 확인하자!

 

 

지금까지 부산 폐차 가격을 효율적으로 돌려받는 방법을 확인했다면 이제는 안전하고 정확한 행정 처리를 위해서 폐차장을 확인할 때 관허 인증 여부도 꼭 체크해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 방법으로 노출되고 있는 폐차장 중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고 관허로 등록된 사업장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무허가 폐기장도 함께 공존하고 있습니다.

 

만약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무허가 처리장에 차량이 넘어가면 구두상으로 약속했던 보상도 제대로 받을 수 없고 또한 대포차 유통, 말소 지연 및 불가 등의 피해를 당해도 현실에서는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협회에서는 이런 부분이 사회적으로 문제 되자 관허로 인증받은 부산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는 "폐차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마련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차량을 폐기할 땐 부산 폐차 가격을 확인하고 폐차장에 인계하기 전에 반드시 사원증 사본을 확인하는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사원증 확인은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문자 메시지로 사진을 전송해 달라고 요청하면 직업 해당 폐차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편하게 진위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폐차 말소 방법
세 가지 간단 요약

 

 

부산 관허 폐차장은 차량을 폐기할 때 자동차 원부에 등록된 체납금 해결 유무에 따라서 말소 방법을 달리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가솔린, 엘피지, 전기, 수소, 하이브리드, dpf 장착 차량 그리고 조기폐차 조건 미달인 경유차를 폐기할 때 원부상에 체납금이 없거나 빠른 시간 안에 납부 가능한 경우에는 24시간 안으로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을 발급받는 일반폐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전적인 문제로 원부상에 등록된 체납금을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차량을 폐기할 땐 압류폐차(차령초과 말소 제도)를 진행하면 당장 금액을 납부하지 않아도 말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압류폐차는 촉탁 기관으로부터 말소를 진행할 때 동의를 받아야 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법적으로 40~6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고 상품적 환산 가치가 없는 승용차 11년 이상, 소형 화물차&승합차 10년 이상 연식이 오래된 차종만 진행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 부산 폐차장에서는 2024 조기폐차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조기폐차를 통해 배출가스 4, 5등급 경유차를 처분하면 여러 가지 조건에 따라 최대 800만 원의 지원금과 추가적인 프로모션을 적용받으면 50~100만 원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나 조기폐차는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으로 진행하는 폐차 방법이기에 사업 예산이 소진되면 차주에게 개별 통보 없이 마감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해 안에 조기폐차를 통해 차량을 폐기하고 지원받을 생각이라면 사업 예산이 전부 없어지기 전에 부산 폐차장 담당자와 상의 후 진행 절차를 밟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