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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장

목포 폐차장 이용할 때 유의 사항

자동차 폐차장을 선별할 땐 부품 재활용 작업을 정밀하게 병행하는 사업장에서 진행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폐차는 일반 사람들이 쉽게 경험하는 일이 아니기에 막상 진행하려고 마음먹으면 왠지 모르게 어렵고 복잡하다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목포 자동차 폐차장을 선별할 때 유의 사항과 행정기관에서 두 가지 방식으로 처리되는 말소 방법에 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조금만 알면
보상금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목포 폐차장 중에는 자동차의 가치를 평가할 때 고철 중량으로 전체적인 견적을 산출하는 사업장도 있지만 여기서 부품 재활용 가능 여부까지 꼼꼼하게 평가받을 수 있는 리사이클 센터도 있습니다.

 

먼저 차량의 중량을 가지고 전체적인 견적을 산출하는 폐기장을 일반적으로 고철장이라 부르고 있는데 여기서는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적으로 해체하는 엔진, 미션, 휠, 배터리, 촉매, 전기 배선만 작업하고 나머지 부속은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처분합니다.

 

이런 운영 방식은 사업주 입장에서는 까다로운 탈거 작업을 병행하지 않기에 인건비를 줄일 수 있기에 인터넷 검색생에 노출되고 있는 대부분의 폐차장들이 이와 같은 운영 방식 선호하죠.

 

이렇게 되면 사업주는 정밀한 부품 탈거 작업을 병행하지 않기에 운영비를 상당히 줄일 수 있지만 반대로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분들은 차량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상적인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차량의 가치를 평가 받을 때 부품 재활용되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돌려받을 수 있는 리사이클 시스템이 도입된 목포 폐차장에서 진행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적으로 탈거하는 부품 말고도 재활용 가능한 부속이 있다면 기술력과 전담 인력을 동원하여 정밀하게 작업하고 유통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발생한 이득분을 목포 폐차를 진행하는 운전자 분들께 고스란히 돌려 받을 수 있기에 평균 시세보다 높은 액수를 받을 수 있죠.

 

그럼 왜 우리 주변에는 대부분 고철장 방식을 선호하는 것일까요?

 

이유는 간단한데요.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자본력이 바탕이 되고 기술력과 전담 인력, 고가의 특수 장비, 판매처, 넓은 부지 등 여러 가지 조건이 모두 통합되어야 병행할 수 있습니다.

 

결국 소규모 영세 사업장에서는 리사이클 작업의 효율성을 알면서도 이런 부분때문에 현실적으로 도입이 어려운 것입니다.

 

 

 

 

안전하고 정확하게 폐기하기 하는 방법

 

우리 주변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어 관허 번호를 부여 받은 폐차장도 있지만 반대로 근본도 없는 무허가 폐기장 그리고 딜러들이 인터넷을 통해 버젓이 광고하고 있습니다.

 

만약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보상적인 부분만 확인하고 차량을 인계하면 나준에 말소 불가, 대포차 유통, 잠적, 보상금 미지급 등 여러 가지 불미스러운 상황에 그대로 노출될 수 있고 실제로 이와 같은 문제가 끊이질 않고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이런 부분을 완벽하게 보완하고자 관허로 등록된 목포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는 사원증을 만들어 발급하였고 폐차를 진행하는 사람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마련하였죠.

 

그렇기 때문에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폐기장 담당자와 유선 연결 후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 사본을 반드시 두 눈으로 확인하고 차량을 인계해야 합니다.

 

보통 사원증은 사진을 찍어서 진행하는 분들께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드리기 때문에 번거롭게 폐차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말소 절차 이해하기

 

폐차 후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이 발급되는 방법은 자동차 원부상에 등록된 압류, 저당 해결 유무에 따라서 일반, 압류 폐차로 분류됩니다.

 

먼저 등록 원부상에 세금, 과태료, 범칙금 체납 등 압류, 저당이 하나도 없거나 당장 해결 가능하다면 24시간 안으로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을 받을 수 있는 일반 폐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등록된 압류, 저당을 당장 해결하기 어려울 땐 압류 폐차(차령초과 제도)를 진행하면 이렇게 골치아픈 부분을 당장 납부하지 않아도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을 받을 수 있죠.

 

단, 이 제도는 승용차 11년, 소형 화물차와 승합차는 만 10년 이상 연식이 오래되어 촉탁 기간에서 상품적 환산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없는 차량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촉탁 기관으로부터 이러한 절차를 밟기 위해 법으로 규정된 이의 제시 기간인 45일에서 60일이라는 시간이 경과되어야 행정기관에서도 말소할 수 있기에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압류 폐차 진행할 때 필요한 서류는 자동차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사본이며 간혹 촉탁 기관에 따라서 명의자 인감증명서와 위임장을 요청하는 경우도 종종 있기에 반드시 차량을 인계하기 전에 폐차장 담당자와 원부 조회를 진행하고 서류를 정확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