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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정보

그랜저HG 폐차할 때 상태는 왜 물어볼까?

폐차장에 입고되는 자동차 중에서 그랜저HG 처럼 비교적 연식이 좋은 차량을 폐기할 땐 부품 리사이클 공법이 도입된 사업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폐차는 보통 사람들은 자주 경험할 수 없기에 이런 상세한 내막을 모르고 진행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이렇게 아무런 정보 없이 그랜저TG 폐차를 무턱대고 진행하면 시세에 못 미치는 가격을 받고 말소되거나 무허가 폐기장에 차량이 유통되어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랜저HG 폐차 가격을 합리적으로 돌려받는 방법부터 진행할 때 어떤 주의사항이 있는지를 상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차량 상태는 왜 물어볼까?

 

 

그랜저HG 폐차 가격을 시세보다 최소 10만 원에서 30만 원 이상 더 받고 처분하길 원한다면 부품 재활용 작업을 정밀하게 병행하는 사업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합니다.

 

즉, 폐차장을 선별할 때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사업장에서 진행해야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죠.

 

이렇게 부품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폐차장은 여느 사업장과 다르게 고철로 폐기되는 작은 부품까지 특수 장비, 기술력을 바탕으로 담당 인력을 투입하여 정밀하게 해체합니다.

 

그리고 탈거된 부속을 여러 가지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시켜 추가적인 소득을 만들어내죠.

 

여기서 중요한 요점은 이렇게 고철로 처분되는 부속을 유통해서 벌어들인 소득은 차량을 폐기하는 차주 분들이 고스란히 돌려받을 수 있기에 항상 시세보다 높은 보상을 기대해도 좋습니다.

 

그렇기에 폐차할 때 자동차 상태를 폐차장 직원들이 물어보는 이유는 정상적인 차량일수록 재활용할 수 있는 부품이 많아지기 때문이죠.

 

결국 그랜저HG 폐차 비용을 합리적으로 돌려받길 원한다면 기술력과 고가의 특수 장비, 담당 인력 등 인프라가 구성된 폐기장을 찾아서 신청해야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인터넷 검색 방법으로 확인되는 폐기장들은 대부분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하지 않은 고철장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인데요.

 

고철장은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과 다르게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적으로 탈거하는 부속만 해체하고 나머지는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정리하는 단순 과정으로 차량을 정리합니다.

 

그리고 압축된 부품은 고철의 무게로 정산해서 차량 견적을 산출하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랜저HG 처럼 연식 좋은 차량은 자연스럽게 손해 볼 수밖에 없죠.

 

여기서 의문점이 한 가지 생길 수 있는데요...

 

왜 대부분의 폐차장들은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고 고철장 방식을 선호하는 것일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으면 사업자는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기에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기에 굳이 기술력과 자본이 투입되는 부품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하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단순 작업 방식을 선호하는 폐기장에서 폐차를 진행하면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전부 차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관허 인증 여부는 확인하셨나요?

 

 

지금까지 그랜저HG 폐차 보상금을 합리적으로 돌려받는 방법을 알았다면 이제는 안전하고 정확한 마무리를 위해서 폐차장을 선별할 때 관허 인증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확인되는 폐기장 중에는 저희처럼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고 관허로 등록된 정상적인 폐차장도 있지만 무허가 처리장도 은근히 많습니다.

 

만약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무허가 폐기장에서 보상적인 부분만 안내받고 차량을 넘겨주면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어도 현실에서는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구두상으로 약속했던 보상 금액을 차량 수거 후 터무니없는 이유로 깎아 버리거나 말소 지연 및 불가 또는 잠적 후 대포차 유통 등의 피해를 당하는 사례도 심심치 않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협회에서는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에서 차주를 상대하는 직원에게는 "자동차 폐차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누구나 쉽게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강구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랜저HG 폐차를 진행하는 운전자 분들은 가격을 확인하고 차량을 폐차장에 인계하기 전에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사원증 사본을 요청하시면 문자 메시지로 전송받고 관허 인증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원증을 보여 달라고 요청했을 때 갑자기 차량 보상 금액을 올려주면서 확인을 꺼려한다면 아무리 좋은 조건을 내걸어도 거기에 수긍해서는 안됩니다.

 

 

 

 

자동차 폐차 방법 간단 정리

 

 

그랜저HG 폐차 방식은 자동차 원부에 등록된 체납금 해결 유무에 따라서 일반, 압류 말소로 구분됩니다.

 

먼저 원부에 등록된 체납금이 없거나 폐차할 때 빠른 시간 안에 정리 가능한 상태라면 당일 또는 24시간 안으로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을 받을 수 있는 일반폐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전적인 문제로 원부에 등록된 체납금을 당장 납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40~60일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 압류폐차를 신청하면 당장 금액을 해결하지 않아도 정상적인 방법으로 말소증을 받을 수 있죠.

 

일반, 압류폐차 기본 절차는 등록증 원본을 차량 안에 넣어두고 명의자 신분증(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여권, 임시신분증) 앞면만 사진을 선명하게 찍어서 폐차장 담당자에게 전송해 주시고 차량 운행 가능 여부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럼 폐차장 담당자는 차량 상태에 따라서 견인차 또는 탁송 기사를 차고지까지 배정하는데 이러한 절차는 전부 무상으로 처리됩니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차량이 입고되면 폐차와 관련된 모든 절차는 원부에 등록된 체납금 해결 유무에 따라서 말소증 발급 시일이 결정됩니다.

 

오늘은 그랜저HG 폐차와 관련된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해 드렸는데요.

 

폐차 견적, 서류, 절차 등 궁금한 점이 있다면 시간, 요일 신경 쓰지 말고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니 언제든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