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폐차장

관허로 등록된 고양시 폐차장은 전부 똑같을까?

오랜 기간 동안 타고 다니던 차량을 실속 있게 처분하기 위해서는 부품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는 폐차장에서 진행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내용은 일반 사람들이 알 수 없기에 집이나 직장에서 가까운 곳을 선택해서 폐차를 진행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고양시 폐차장을 선별할 때 어떤 기준을 두고 접근해야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상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폐차 보상금 더 받고 처분하는 방법은?

 

 

차량을 폐기할 때 시세보다 높은 견적을 받으시려면 고철로 버려지는 작은 부품까지 정밀하게 탈거하는 고양시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폐기장과 달리 기술력과 특수 장비, 전담 인력을 동원하여 폐압기에 들어가는 부품까지 정밀하게 해체합니다.

 

그리고 국내 중고 시장이나 후진국으로 유통시켜 추가적인 마진을 끌어내죠.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이렇게 유통되어 발생한 추가 소득을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께 고스란히 돌려 드리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시장에서 형성되어 있는 시세보다 높은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업장을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이라 부르고 있는데 이런 인프라를 갖추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상당한 자본력이 충원되어야 병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세한 사업장이나 장소가 협소한 처리장은 이런 장점이 있는 줄 알면서도 현실적으로 도입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리사이클 센터와 반대 개념으로 운영하는 처리장을 고철장이라 부르고 있는데요.

 

여기서는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적으로 탈거하는 부품만 작업하고 나머지 부속은 전부 폐압기에 넣어서 고철과 함께 압축해 버리는 단순한 방식으로 사업장을 운영합니다.

 

이런 고철장 방식을 대부분의 폐기장들이 선호하는 이유는 정밀 탈거 작업을 병행하지 않으면 작업 시간이 줄어들어 사업주는 어려운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아도 인건비를 줄여서 지출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런 작업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폐차장에서 차량을 폐기하면 정작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이 자동차 가치를 고철 무게로 평가받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손해를 고스란히 떠않고 처분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차량을 폐기할 때 금전적인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보상을 생각하신다면 부품 작업을 정밀하게 병행하는 고양시 폐차장을 찾아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관허로 인증 받은 고양시 폐차장이 중요한 이유는?

 

 

우리 주변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어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무허가 처리장도 상당히 많습니다.

 

만약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무허가 폐기장에 차량을 넘겨주면 불법적인 피해를 당해도 현실적으로 아무런 보호를 받을 수 없는데요.

 

예를 들어 구두상으로 약속했던 보상금을 차량 수거 후 이런저런 이유로 지급하지 않거나 말소 등록 없이 대포차 유통, 잠적 등의 피해를 당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협회에서는 이런 부분이 사회적 문제로 자리 잡자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 "자동차 폐차 영업 사원증 "을 만들어 발급하였고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강구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 폐차를 진행할 땐 기본적으로 고양시 관허 폐차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사원증 사본을 확인하는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확인 방법도 간단한데요..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협회에서 발급받은 사원증 사본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진으로 요청하면 직접 해당 사업장을 찾아가지 않아도 쉽게 판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원증을 보여달라고 요청했을 때 사진 전송을 꺼려하거나 갑자기 폐차비를 올려주는 곳이 있다면 아무리 좋은 조건을 제시해도 거기에 흔들려서는 안 됩니다.

 

 

 

 

폐차 방법 세 가지 이해하기!

 

 

자동차를 폐기하고 말소하는 방법은 원부에 등록된 압류 해결 유무와 배출가스 등급에 따라서 일반, 압류, 조기폐차로 구분됩니다.

 

먼저 24시간(당일 or 익일) 안으로 차량 견인부터 관할청에서 발급하는 말소증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하는 것을 일반 폐차라고 합니다.

 

일반으로 차량을 처분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고양시 폐차장 담당자와 원부 조회를 진행하고 혹시 모를 미납금이 남아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등록증 원본을 차 내부에 미리 넣어두고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임시신분증) 사본을 앞면을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선명하게 사진을 찍어 담당자에게 전송해 주시고 차량 인계 일정만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럼 일정에 맞추어 견인차 또는 탁송 기사를 차고지까지 배정해 드리고 있는데 이러한 인계절차는 전부 무상으로 처리됩니다.

 

이런 절차를 통해 차가 내부로 들어오면 입고 시간에 따라서 당일 또는 익일까지 관할청에서 말소증이 발급되면서 모든 절차는 신속하게 마무리되지요.

 

하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압류, 저당을 곧바로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압류 폐차를 진행하면 당장 미납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45일에서 60일 안에 말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압류 폐차는 승용차 만 11년 이상, 화물차&승합차 만 10년 이상 연식이 오래되어 상품성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차종만 신청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 고양시 조기폐차는 배출가스 4, 5등급 경유차를 대상으로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입니다.

 

조기폐차를 통해 차량을 폐기하면 차종에 따라서 최대 8백만 원까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고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및 예약 방법은 고양시 관허 폐차장 담당자에게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을 선명하게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시면 조기폐차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 조기폐차는 서류를 먼저 접수하는 분들께 우선권이 돌아가는 선착순으로 처리되고 있으니 진행을 계획하는 분들은 폐차장 담당자와 상의 후 미리 예약부터 걸어두는 것이 좋습니다.